티스토리 뷰

설레는 마음으로 새학기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듯 한데 과제와 시험에 바쁘게 지내다 보니 벌써 겨울방학이 왔습니다. 


꿀같은 겨울방학, 2달이나 되는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생각해 보셨나요? 하고싶은 것들, 해야하는 일들, 계획하고 실행에 옮겨야 하는 일들이 있을텐데요. 그래서 한 연구기관에서는 대학생들이 방학을 어떻게 계획하고 보내고 싶은지 조사를 했습니다. 


과연 전국의 대학생들은 방학을 어떻게 보내고 싶어할까요?


겨울방학 해야할일 VS 하고싶은일



전국 대학생 2명 중 1명은 방학 동안 어학/자격증 준비 및 인턴쉽 등 취업 준비에 매진할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습니다. 역시 초관심사는 취준이군요. 조사결과를 보면 80%가 넘는 학생들이 공부나 일을 하면서 겨울방학을 보내게 될텐데요. 


하지만 정작 대학생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방학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출처: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남녀대학생500명을 대상으로 한 대학생 방학 이용실태조사결과


대학생들은 방학동안 정말로 하고싶은 일은 자기계발과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응답자 중 50%) 삶에 여유를 되찾아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시간, 여행이나 취미를 통해서 자기를 알아가고 계발하는 여유있는 시간을 갖고 싶은 방학을 보내고 싶다는데에 누구나 공감할 거에요.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취업준비를 소홀히 하기는 어렵겠죠? 


그러면 다음 조사결과를 한번 볼까요?




취준방학을 계획한 당신, 직업가치관은 어떻게 되나요?



사람들이 직업을 선택하거나 일을 할 때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몸과 마음의 여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의 조사에 따르면 몸과 마음의 여유는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간 직업가치관 순위 1위를 유지했다고 하는데요. 

연령별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는 경향은 10대와 20대에서 가장 뚜렷했습니다. 10/20대 청년층에서는 10년간 몸과 마음의 여유가 1위를 유지했고, 직업안정성이 2위였습니다. 생활수준 향상으로 여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급여나 성취보다 심신의 여유를 더 선호하게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어요.


출처: 한국고용정보원 생애진로개발팀 서현주 한국고용정보원의 

'직업가치관의 변화 및 차이 분석' 보고서


방학을 앞둔 지금 솔직하게 원하는 것은 여유! 

그리고 직장을 선택할 때에도, 직장인이 되어 매일 출근을 할 때에도 원하는 것은 여유! 

크게 다르지 않네요.


그렇다면 진정한 취준은 여유찾기가 아닐까? 라고 한번 던져봅니다 하하하! >0<)b


실제로 휴식과 여유는 뇌에도 작용을 합니다. 뇌과학자들은 뇌가 충분한 휴식을 취했을 때에 생산적이고 창의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과제를 할 때에도 졸업후 직장생활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겠죠.


특히, 삶의 질에 관심이 있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갖는 삶을 원한다면 여유는 필수!


그렇다면 겨울방학을 이용해서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취준 VS 여유, 둘다 놓칠 수 없다면?


국내외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는 캠프들이 많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캠프에서 역시 취업준비, 어학공부, 자격증취득 준비, 자원봉사 등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캠프가 눈에 띄네요. 



캠프소개                                                                


어쩌면 지금까지의 어떤 방학보다 더,
나를 바꿀 수 있는 캠프

마음수련 대학생캠프는 전국 대학생들이 모여 7박 8일간 진행되는 대학생 전문 명상 프로그램입니다. 나도 모르게 쌓아두었던 마음을 깊이 돌아보고 비움으로써 고민과 걱정은 훌훌 털어버리고 복잡한 마음에서 벗어나
깨끗하고 홀가분한 본래 마음을 되찾게 됩니다.


  • 국내 유일,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명상 캠프

  • HRD 전문가, 명상전문가가 함께하는 체계적 명상 교육

  • 13년간 총25회 개최, 축적된 캠프 운영 노하우

  • 4,000명의 참가자가 직접 경험한 근본적인 마음의 변화

  • 참가자 95% 이상이 만족하는 캠프


명상, 가장 씸플해지는 방법


“가만히 내면을 들여다보면, 
점점 마음속 불안의 파도는 잦아들고 여백이 생겨난다. 
이때 직관이 깨어난다.” 
– 스티브잡스


스티브잡스, 오프라윈프리 등 탁월한 성취를 한 많은 사람들은 하루를 가장 행복하게, 생산적으로 보내는 방법으로 명상을 이야기합니다.
명상으로 내가 살아온 삶을 깊이 돌아보다 보면 내가 어떤 마음으로 살았는지 나의 모습을 정확히 알게 되고 쓸데 없는 생각으로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며 살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PROGRAM 소개                                                   

PROGRAM 1 명상하기

살면서 나의 삶을 돌아본 적이 있나요?

명상, 나를 돌아보는 것은
우리의 삶에서 꼭 한 번은 필요한 과정입니다.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캠프에서는 나를 돌아보는 명상을 통해 지난 삶을 돌아보고 쌓아놨던 생각들을 버려 본래 마음을 되찾게 합니다.



명상, 나의 지난 삶을 성찰하고 이해하는 것.

나의 머릿속에는 어릴 적부터 경험했던
하루하루가 마치 사진처럼 저장이 되어있습니다.

슬픔, 기쁨, 열등감, 두려움… 그 사진 속에서 수만 가지 생각이 나오고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지난 나를 돌아보고 그 마음을 비우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과거부터 쌓아둔 사진들을 돌아보아야만 현재 나를 가장 정확히 알 수 있고 내가 가진 고민의 원인을 스스로 찾게 됩니다. 또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도 커집니다.


어떤 마음이 나를 방해하고 있나요?

쌓아둔 마음들을 모두 버리면
더 이상 그 마음에 끌려 다니지 않게 됩니다.

나의 행동을 가로막는 잡생각, 열등감, 스트레스… 그런 마음들을 떠올려 버리는 것이 마음빼기 프로그램입니다. 마음을 버릴수록 어지러웠던 방이 깨끗이 정리되듯 잡념, 스트레스, 걱정이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PROGRAM 2 마음특강

나는 왜 잡생각이 많은 걸까요?
불안은 어떻게 생겨난 걸까요?

마음이 생겨난 원인을 알고 나면 해결 방법이 저절로 찾아집니다.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법, 결심한 대로 행동하는 방법, 자신 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멘탈 강화법까지. 명상 전문가의 명쾌한 강의로 나의 궁금증이 해결됩니다.


PROGRAM 3 1:1멘토링

쉽게 털어놓지 못했던 이야기가 있나요?

고민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절반은 해결됩니다.

나만을 위한 1:1 맞춤형 마음 멘토링에서는 속으로 참고 덮어두었던 이야기, 행동으로 옮기기 어려웠던 생각들과 그 이유를 솔직하게 털어놓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고민, 내 인생의 방향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명상 전문가가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캠프효과                                                         


마음을 버려본 사람이라면 

느끼는 변화 6가지





생생후기                                                         


모든 참가자들의 놀라운 변화

캠프 후 달라진 점이요? 미래고민 해결, 남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움, 몰입과 자신감!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캠프의 모든 참가자들이 말하는 생생한 후기를 확인해 볼까요?

과제가 끝났다 마음을 놓는 순간, 다음 과제가 있고, 늘 숙제해야 하는데, 공부해야 하는데….
하지만 정작 내가 왜 이 공부를 계속 힘들게 해야 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는 거예요. 내 인생은 계속 이렇겠구나. 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에 가도, 직장에 가도 계속 그렇게 살겠구나. 하지만 이제는 알아요. 칠팔십 사는 인생, 좀 더 잘살아보겠다고 아등바등하는 그 나를 놓아버리면 진짜 내가 드러나고 그 진짜가 진짜세상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김동준


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시야가 생기니까 자연히 사람들의 시선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고 이제서야 나에 대해 깊게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이젠 내가 진짜 뭘 해야 하는지도 스스로 내 안에서 답이 나왔다. 

안광욱


감히 내 평생 최고로 행복해 졌다고 말 할 수 있다. 

도움님 말씀처럼 토익, 학점, 교환학생, 연애.. 그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되고 진짜 나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

신수지


예전에는 시험공부를 할 때 걱정하다가 공부하다가 몸이 아프기를 반복했다면, 이제는 그냥 공부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그냥 해야 할 일을 집중해서 할 뿐이었다... 마음을 버릴수록 그만큼씩 변화하는 나 자신이 신기하고 감사했다.

최윤영


솔직히 앞만 보고 달려가기에 바빠서 뒤돌아 볼 시간이 없었어요.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계속 가지고 있으면서 스트레스 받긴 했지만 막상 해결해 볼 시간조차, 노력조차 못하고 살았죠. 그리고 여기서 빼기를 하면 더 이상 안 힘들 수 있단 생각이 들었어요.

김정인


캠프에서 마음 속 응어리를 모두 버리고 나니 교수님께도 사랑받고 친구들도 좋아하고 활기차고 밝고 긍정에너지가 가득한 사람이 되어있었습니다.
낯가리고 수줍던 저는 온데간데 없고 누구나 친구로 만드는 그런 사람이 되있더라구요.

김소영


더많은 캠프후기 보기 http://www.meditationuniv.org/testimonials/25%EA%B8%B0-%EB%A7%88%EC%9D%8C%EC%88%98%EB%A0%A8-%EC%BA%A0%ED%94%84-%EC%83%9D%EC%83%9D%ED%9B%84%EA%B8%B0/



캠프를 만드는 사람들                                         


마음수련 동아리연합회 

“우리 함께, 더 행복하게, 더 당당하게”

마음수련 동아리 연합회(줄여서 '마.동.연')는 대학생캠프를 통해 명상을 시작하여 마음의 변화를 경험하고 꾸준히 생활 속에서 명상을 이어가고 있는 대학생 친구들의 모임입니다. 먼저 대학생캠프를 경험했기에, 매번 새로운 캠프가 시작되면 캠프에 오는 친구들이 더 쉽게 명상을 접하고 스스로를 변화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합니다.
함께 청춘의 고민을 나누고 내 인생의 방향성을 찾아가는 든든한 동반자 '마동연' 친구들을 명상캠프에서 만나보세요.


전인교육센터 

사람을 바꾸는 명상교육, 전인교육센터

평생교육원 전인교육센터는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본래의 참된 마음을 되찾고 내면의 힘을 키움으로써 기업과 조직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쉽게 명상을 알리고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내어 행복한 삶을 살아가게 돕는 명상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SK텔레콤, 유한킴벌리, 한국국토정보공사, 서울특별시교육청 등 유수의 기업 및 공무원 대상 교육연수를 운영하여 명상의 대중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전인교육센터의 명상 프로그램은 마음수련의 마음빼기 명상방법을 근간으로, 전인교육학회의 학문적 연구와 검증을 거쳐 각 대상에 맞게 개발된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며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명상교육을 통해 ‘즐거운 명상, 함께하는 행복'을 전파하고자 합니다.


전인교육센터 프로그램을 함께한 기업들




씸플한 마음이 우선이다!


방학 동안 마음이 충분한 휴식을 취해서 삶에 여유를 되찾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자신에 대해 파악하고 자기계발을 하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대학생 명상캠프는 필수코스일 듯 합니다. 


또한 내면의 근본적인 변화를 통해 진짜 내가 누구인지 아는 사람은 학교에서도 졸업후 직장에서도 정말 원하는 가치를 찾으면서 살 수 있겠죠. 


저 역시 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대학생들처럼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고 있었어요. 그당시 자기가 누구인지 먼저 알아야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찾아 성공할 수 있다, 우선순위의 문제다라고 추천을 받아서 일반인코스에 참가해서 명상을 시작했는데요. 내가 진짜 누구인지,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찾게 되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외국어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어요. 명상을 하면서 나를 되돌아보니까 항상 해오던 영어인데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영어에 대해 스트레스를 무척 많이 받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사람들 앞에서 영어를 할 때 느꼈던 긴장감, 잘해야 한다는 마음,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마음, 네이티브 앞에 서면 항상 느꼈던 열등감... 명상을 계속 하면서 이런 마음들을 빼기하니까 영어에 대한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어느 순간에는 영어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어져서 자연스럽게 즐기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로 영어실력이 많이 늘었는데 명상 전까지 영어공부했던 것보다 실제로 10배 이상은 실력이 향상된 것 같아요. 이제는 영어를 더 깊이있게 연구하고 또 재능기부도 하면서 명상을 통해 얻게된 능력을 가치있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취업준비를 하는 대학생들에게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어요. 

취업준비가 물론 중요하지만 이번 방학 명상을 우선순위로 둔다면,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고민을 해결하고 잠재능력을 최대치로 끌어낼 수 있을 거에요. 미래에 대한 불안, 취업에 대한 압박과 스트레스, 대인관계 고민 등등 그 마음을 빼기하면 마음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긍정적인 마음에서 하는 노력은 무엇이든 결과로 남게 되구요. 자연스럽게 원하는 삶을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되지요. 


내가 진정 원하는 길이 무엇인지 찾고 싶거나, 

복잡한 내 마음의 문제와 그 원인을 알고 싶고, 

나를 변화시키는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필요하고,

창의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갖고 싶다면


자신있게 대학생 명상캠프를 추천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 링크로 Go~!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일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