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면증, 저만 있는건가요?

국민보험공단에 따르면 최근 5년 사이 불면증로 진단 받은 사람이 40%나 늘어 40만명 이상이 된다고한다. 병원을 찾을 정도는 아니지만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정도로 불규칙한 수면패턴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은 아마 훨씬 더 많을 것이다. 나역시 스트레스를 잘 받는 타입이고 스마트폰과 PC 사용시간이 많은 이유로 불면증에 시달리곤 했다. 특히 업무가 많은 날이나 특별한 일이 있던 날은 하루종일 있었던 일들이 자기전에 자꾸 떠오르고 그 생각을 쫓다보면 어느새 새벽이 돼버리곤 했다. 그렇게 어쩔수 없이 날밤을 샌 다음날은 신경이 날카롭고 매우 피곤했다. 주변 사람들에게 별것 아닌일에도 톡 쏘아붙이곤 해서 미안했던 일이 한두번이 아니다.  


불면증을 빼기하다

우연한 기회에 가족으로부터 마음수련을 소개받았다. 마음수련은 쉽고 명확한 마음빼기방법으로 명상을 할 수 있다고 했다. 살면서 생긴 스트레스인 마음과 그마음을 담아둔 자기를 빼기하면 원래의 나로 행복하게 살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명상을 하러 마음수련 메인센터에 향하면서 했던 가장 큰 고민은 역시 불면증이었다. 아침부터 시작하는 명상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자신이 없었다. 명상을 도와주시는 도움님들과 상의를 하니까 명상자세는 정해진 것이 없으니 오전에 졸릴때는 일어서서 명상을 해도 괜찮다고 편의를 봐주셨다. 그리고 명상을 시작하는 분들 중 불면증으로 수년간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 것이다. 나같은 사람들이 많고 효과를 본다니 그런걸 모르고 있었다는건가? 도움님께 완치가 가능하냐고 물었다. 그랬더니 명상을 하면 제일 먼저 효과를 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잠을 푹 잘수 있는 것이라고 하는 것이다! 듣기만 해도 넘나 좋은것♡ 빨리 명상을 하고싶어졌다. 도움님은 마치 내마음을 다 아시는 것처럼 다만 마음빼기를 할때 잠을 자고 싶다는 마음 역시 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셨다. 잠을 푹 자고 싶다는 마음 역시 잠을 못 잤다는 마음이랑 함께 쌓아둔 마음이고 그것 역시 스트레스가 되지 않았냐고 하시는데 고개를 끄덕일수 밖에 없었다. 마음수련은 진심으로 하는 곳이라고 느껴졌고 결과는 해보면 알겠지 하면서 그날부터 마음빼기를 시작했다.  



이거 꿀잠 맞죠?!!!

마음빼기를 하면서 자기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살았던 삶을 되돌아보면서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삶을 살았는지 돌아보았다. 삶을 전체적으로 돌아봤더니 나는 완벽하지 않으면 견딜 수 없어하는 성격이었다. 강박증이 있다고 해야할까 무엇인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혼자 지지고 볶고 힘들어 하는 타입이었다. -_-;;; 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였다. 잠들기 전 그날 있었던 일들을 곱씹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지 아직 오지도 않은 미래를 계획하느라고 에너지를 다 써버리곤 했다. 잠잘 시간에 쓸데없는 생각에 사로잡혀서 그때 할일인 잠을 못잔 그대로 아침이면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지 못하고 지난밤에 잘자지 못한 것을 곱씹고 후회해서 또 에너지를 낭비하고 그렇게 다람쥐 쳇바퀴 돌듯 후회만 하면서 살고있었다. 명상을 하면서 그랬던 순간들이 허무하게 느껴지고 자연스럽게 놓고 버리고 싶어졌다. 명상방법은 그랬던 자기를 버리고 원래의 나를 되찾게 해주는걸 가능하게 해주었다.


빼기를 한지 2~3주 정도 되었을때쯤? 밤에 누우면 바로 잠에 곯아떨어지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 자기전에 하던 쓸데없는 생각들을 빼기하고 나니까 더이상 떠오르지 않았다. 꿈도 덜 꾸게 되어서 수면의 질이 높아졌다. 명상을 계속 하고 한달이 지난 후에는 "꿀잠"도 잘 수 있었다. 이게 말로만 듣던 꿀잠인가? 밤에 눈감고서 한번도 깨지 않고 꿈도 꾸지 않고 뒤척인 기억도 없이 아침에 잘잔 만족감으로 기분좋게 일어나는 이것은 꿀잠이 확실했다!!! 이럴수가 너무나 행복했다! 피로가 다 풀리고 몸과 정신이 리셋되어 새로운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는 꿀잠♡ 달고 단 Sweet 꿀잠을 잘 수 있게 된것이다! 단순히 빼기만 했을 뿐인데 불면증환자는 없어지고 꿀잠을 자고 에너지가 충만하고 밝고 즐거운 마음으로 바뀐 것이다. 바뀐 것은 그뿐만이 아니었다.



마음빼기명상의 놀라운 효과

매일 마음빼기명상을 하면서 긴장이 풀어지면서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도 사라졌다. 마치 머리 속에 타이트하게 조여있던 나사가 풀린듯했다. 명상을 하면서 자기를 돌아보니까 나라는 긴장을 많이 해서 그만큼 두통도 심했고 잠도 잘 잘 수 없었다. 하루종일 했던 긴장이 밤에 갑자기 풀릴 수는 없었던것! 하지만 명상을 한타임 하고 나면 긴장과 두통이 없어지고 저절로 웃고 모든일에 여유가 생겼다. 몸과 마음이 점점 회복이 되었다.


예전에는 밤에 잘 못 자서 피곤하다는 핑계로 주변 사람들에게 날카롭게 굴고 내할일 마치는 것도 급급하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지는 관심을 갖을수 없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서운했던 기억이 많은 편이었는데 그것도 마음으로 놓을 수 있었다. 나름대로 사람들에게 잘하려고 한다고 했는데 마음 속 깊이 들여다보니 실은 진심으로 사람을 위하는 것이 아닌 의무감이라는 마음으로 대하고 있었었다. 그것이 상대에게 전해져서 서로에게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었던 거다. 내가 서운했던 것만큼 상대도 나에게 서운하고 서로 상처받지 않기 위해서 거리를 유지할 수 밖에 없었을 거다. 내가 왜 그렇게 상황을 나쁘게 몰아가고 있나? 사랑만 하기에도 인생은 짧기만 한데... 눈물을 쏙 뺄만큼 반성이 되었고 그런 자기를 내놓고 계속 버려나갔다. 먼저 내잘못을 인정하니 의무감이 사라지고 상황이 객관적으로 보였다. 그만큼 상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보이기 시작했다. 고맙게도 상대는 그런 마음을 받아주었고 껄끄러웠던 관계들 역시 회복되었다. 누구를 만나든지 마음을 열고 진정으로 함께 하고 싶어졌다. 


마음수련은 살았던 삶을 갖고서 이런저런 생각이 많은 자기를 버려서 본성을 되찾아 가장 긍정적인 몸마음으로 살게 해준다. 명상을 통해서 불면증 뿐만 아니라 삶에서 겪는 문제들을 갖고 있는 자기를 버리면서 행복지수는 최고치가 되었다. 만족할줄 모르고 걱정이 많던 성격... 그래서 만들어진 의무감... 수년간 했던 고민들... 그 고민을 쥐고 있던 나...  이 모든걸 버릴수 있는 명상방법을 만났다는 것이 너무나 감사했다. 방법을 만드신 분과 안내해주시는 도움님들께도 너무나 감사했다. 그리고 명상의 마지막 과정까지 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어서 8년째 마음수련을 하고 있다. =)


마음수련의 실체

마음수련의 실체는 변하지 않는 기쁨과 행복이다. 마음수련은 개인이 갖고 있는 문제에서 벗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서로를 위해 살고 인간완성을 이루어 영원한 행복과 기쁨으로 살 수 있게 해준다. 누구라도 할 수 있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마음수련이라서 더욱 감사하다. 현재 상태의 수면을 개선하고 싶은 분들, 행복하고 싶은 분들, 지금의 삶에서 벗어나 태어난 이유와 목적을 알면서 가치있는 삶을 살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추천한다~♡ 


오늘, 명상 효과를 2배로 만들어주는 10가지 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