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뉴윙입니다.   

직장 동료들과 함께 저녁에 잠시 차를 한잔 마셨어요.

같이 간 동료가 밥이나 차를 마시러 가서 주문을 할때 직원분들과 유쾌하게 대화를 나누는 동생이거든요. ^ ^ 

오늘도 주문 받아주는 직원분과 이야기하는데 우롱차에 코코넛을 엑스트라로 넣어먹으면 맛있다고 추천해 주셨어요.

자기가 일하는 곳을 잘 알고 좋아하는 분 같았어요. 덕분에 공차에서 새로운 맛 시도해 볼 수 있게 되었네요 ^ ^


지난 포스팅부터 디즈니 최신작 주토피아를 보고 있는데요. 박스오피스 2위를 달리고 있네요. 다음 영화에서도 관객평점 9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난 시간에 공부한 내용 복습해볼까요? ㅎㅎㅎ 영어는 반복입니다! 

아래 대사를 영어로 한번 말해보세요~ 주디대사는 주디처럼, 닉 대사는 닉처럼 말해보면 스피킹이 훨~씬 잘 되는 꿀팁도 드립니다~!


 Review 


주디 : 차량번호를 조회해줘.  I need you to run the plate.

닉 : 플래쉬는 차량번호 조회는 그렇게 (빨리) 할 수 있어. Flash can run the plate like that. 

도날드 트럼프는 대통령에 출마한다 Donald Trump runs for president. 


이제는 한국말 번역 다음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 보세요. 파란색 바탕 안에 영어 대사가 보이죠? 

어느 부분을 잘 말했는지 보고 잘한 부분은 앞으로 자신있게 말하면 됩니다. 그부분은 이미 내것이 되었거나 점점 내것이 되어가고 있는 중이니까 앞으로도 잘 말하게 될거에요. Awesome대박! 

실수한 부분은 정말 주디가 되고 닉이 되어서 그리고 친구나 동료에게 대화중에 말한다고 생각하고 생생하게 말해보세요. 틀린것을 수정한다기 보다는 한번 그 캐릭터가 되어서 말을 해보는 거에요. 

주디는 48시간 안에 범인을 잡아야 하니까 모든 일이 순조롭게 되어야 하는 상황에 놓였어요. 지금 차량번호를 알아내야 하고 닉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지금 실제로 닉에게 단호하게 요청을 하는 겁니다. I need you to run the plate. 다시 한번 상대에게 행동을 하도록 요청하면서 2번 더 말해 보세요. I need to run the plate.

이번에는 닉이 되어서 플래쉬를 자랑해 보세요. 플래쉬는 정~말 빠른 친구이고 차량번호 조회쯤은 문제없이 눈깜빡할 사이에 해버릴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해보세요. 닉의 마음으로 크게 소리내서 말해 보세요. Flash can run the plate like that. 이번에는 바디랭귀지도 넣어서 다시 2번 더 말해보는 겁니다~ Flash can run the plate like that. 

다음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도날드 트럼프가 대통령에 출마했다는 문장 하나 정도는 말할 수 있어야겠죠? 친구들이나 동료들에게 사업가로 알려진 도날드 트럼프가 대통령에 출마한다고 말해 보는 겁니다. Donald Trump runs for president. 이번에는 마치 내가 미국에 주재하고 있는 방송국 기자가 되어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마음으로 두번 크게 말해보세요. Donald Trump runs for president. 

잘 하셨습니다! 최고에요! Awesome!  


사람들은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해 합니다. 

오늘 말씀드리고 싶은 영어를 잘하는 비결은 바로 영어를 공부하는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일까?를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거에요. 


내 목적지는 어디지?

photo credit : www.gettyimages.com


다양한 목적이 있을거에요. 그중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궁극적인 목적 ultimate goal이 세상과 소통을 하는 것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목적이 세상과 소통을 하는 것이라면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영어의 활용도는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내가 apple이라는 단어를 말한다면 목적에 따라 상대방에게 apple이 무엇이고 왜 말하려고 하는지 말하고 싶어져요. 즉, 말에 전달력이 강해져서 상대방이 내가 하는 말을 잘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경험치가 늘어나게 되구요.


m

영어도 언어인데... 언어를 하는 목적은 무엇일까? 
photo credit : www.gettyimages.com


목적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만들어지는 거죠. 정말 재미있는 것은, 소통을 하는 목적을 두고 공부를 하다보면 이런것을 스스로 터득할 거에요. 어떤 주제를 전달하기 위해서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ppt나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는 것처럼 영어를 활용할 수가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포스팅을 읽으는 분들은 토익, 토플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 직장업무상 꼭 필요해서, 취미생활을 하면서 더 풍요로운 삶을 즐기기 위해서 영어공부를 하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상황은 다르지만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서 영어를 공부한다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겠죠?  

목적이 생기면 원하는 일들이 실제로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영어에 새날개를 달아서 인생의 미라클을 함께 만들면 좋겠어요. 



Now let's play the Zootopia! 




Flash : What can I do for you today?

Nick : Hang in there.

Judy : I was hoping you can run a plate for us. We're in a really big hurry today. 


이중 어느 분이 섬광처럼 빠른 플래쉬야?


DMV 차량국에 도착해서 보니 모든 직원이 나무늘보입니다. 

나무늘보 sloth는 포유류 중에서 가장 느린 동물입니다. 나무 위에 거꾸로 매달려서 먹고 자고 출산을 하는 평생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해질무렵에 가장 활동성이 클때는 시속400미터, 즉 1분에 4m정도를 이동하는 동물입니다. 우리가 1분동안 다섯걸음을 걷는 속도가 활동성이 가장 크다라고 생각했을때.... 영화에서 플래쉬는 꽤 바쁘게 일하고 있는 셈이네요 ^ ^ 

여유를 아는 나무늘보 

나무늘보의 행동은 상상을 초월하게 느립니다. 

자기소개를 하고 인사를 한 주디에게 I'm doing well. 이라고 말하는데 저~어~엉~마~알 오래 걸립니다. 주디의 급한 성격을 아는 닉이 견디라라고 한마디 참견도 합니다. 48시간 안에 범인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마음이 다급한 주디에게 닥친 큰 난관 중 하나는 너~어~무~나 느린 sloth Flash의 업무속도를 참고 버티는 것이었습니다. Hang in there! 참고 견뎌!

hang 은 걸다, 매달다와 함께 매달리다 라는 뜻이 있습니다. 

우리가 누군가에게 혹은 보이지 않는 대상에게 매달릴 때는 언제일까요? 난관이나 어려운 일에 부딪혔을 때입니다. 시간이 약인 시기일 수 있죠. 이럴 때는 참고 견디라는 충고를 들을 수 있을 꺼에요. Hang in there. 참고 견뎌봐. 버텨봐.  

비슷한 말로는 Stick with it. 이 있습니다. stick 붙다, 붙이다인데요. 그것과 함께 붙어있어. 나가 떨어지지 말고 즉, 낙오되지 말고 잘 붙어 있어라=견뎌봐. 버텨봐 라는 의미입니다.




sloth 플래쉬는 한마디한마디 천천히 물어봅니다 오늘 무엇을 도와줄까요? 

보통 관공서, 상점, 전화상담을 하면 직원은 "오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What can I do for you today?", "How can I hely you today?" 라고 묻습니다.

고객은 "~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I am hoping~" 또는 "담당자를 만나기 전에 ~을 도움받고 싶어서 왔습니다"라는 의미로 과거형 "I was hoping~" 이라고 대답합니다. 자주 쓰이는 문장입니다. 


Flash : What can I do for you today? 오늘 무엇을 해드릴까요?

Judy : I was hoping you can run a plate for us. 차량번호를 조회해 주시길 바래요.



We're in a really big hurry today. 오늘 정말 급해요. 데드라인이 걸려있는 일을 하거나 급하게 알아봐야 하는 일이 있을때 쓰는 말입니다. 

Plese hurry up. 빨리하라는 말로 바꿔쓸 수도 있겠죠. 하지만 처음 보는 사이일 경우에는 내가 지금 급하다고 표현함으로써 상대방이 서둘러 주면 좋겠다는 말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big이란 단어는 아주, 매우 어떠하다라는 의미로 쓰이곤 하는데요. We're in a big trouble. 우리는 큰 곤경에 처했다. 곤경, 문제도 big이란 단어로 그 정도를 나타냅니다. 


오늘 배운 문장들을 다시 살펴볼까요? 

영어로 말해보세요. 플래쉬, 닉, 주디가 이 상황에서 어떤 마음일지 전달해보세요

Flash : What can I do for you today? 

Nick : Hang in there. 

Judy : I was hoping you can run a plate for us. We're in a really big hurry today.


이번에는 한국말을 보고서 영어로 바꿔보세요.

Flash : 오늘 무엇을 도와줄까요? 

Nick : 버텨봐

Judy : 차량번호를 조회해 주시면 좋겠어요. 오늘 정말 급해요.


Awesome! 그 캐릭터가 되어서 말을 하면 그 상황에서 전달력이 생긴 말을 할 수 있습니다. Your communication skills will become great!


오늘 배운 포인트 살펴보죠!

* Hang in there. = Stick with it. 참고 버텨봐.


* What can I do for you today?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I was hoping~ ~해주시길 바랍니다.

* We're in a really big hurry today. 오늘 정말 급해요. 



오늘 한 포인트는 일상생활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문장들이에요. 적절한 상황에 막힘없이 이야기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