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완벽주의적인 기질이 있었다. 무슨일을 하던지 하나부터 열까지 완벽해야했다. 발표준비를 할때면 야근을 며칠씩 해서라도 철저히 준비해야했다. 운동을 할때에도 격렬한 운동이 좋고 기운이 다 빠질때까지 몸생각 안하고 했던거 같다. 친구들을 만나서 놀때도 정말 열~심히 놀았다.


강약이나 수위를 조절하는게 잘 되지 않았었다. 100% 완벽하지 않으면 잠도 안오고 자꾸 생각나고 생각한 일을 하지 않으면 큰일이 날것만 같았다. 


완벽주의의 부작용

일을 한 결과물이 꼭 판박이 찍은것처럼 다 똑같아 보이기 시작할때쯤 뭔가 잘못된거 같다고 눈치를 채기 시작했다. 예전에는 약간의 긴장을 타며 즐겼던 순간들이 불안하고 초조하게 다가오기도 했다. 별일 아닌 일에도 긴장이 많이 되서 입이 마르고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이 너무 힘들어졌다. 분명히 예전에는 좋아하던 일인데 생각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거부반응이 일어났다. 내 마음의 실체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다 없어져서 행복하고 자유로워질 수 있길 원했다.

photo credit http://www.imagesource.com/

불안감을 빼기하다

그러다 말겠지 했는데 한번 생긴 불안감은 좀처럼 없어지지 않았다. 다양한 상황에 놓일수록 점점 더 심해지고 있었다. 그러다가 마음수련이라는 명상을 소개받게 되었다. 마음수련에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빼기 명상방법이 있다. 마음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제시하고 마음의 근본뿌리까지 빼기할 수 있게 해준다.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영구적인 변화가 생긴다는 점에서 명상방법에 감탄할 수 밖에 없다. 


명상을 하면서 완벽하기 위해서 노력했던 마음, 계획대로 일을 끝냈을때에 느꼈던 성취감, 그러다가 생겨버린 욕심과 집착, 완벽하지 않으면 갑갑하고 불안하고 초조해지던 마음, 불안해서 생겼던 습관들 등을 빼기했다. 완벽주의도 실은 나만의 기준에서 완벽했던 것이지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면 그저 나만의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빼기하면서 알게 되었다. 그 뿌리에는 열등감이 있어서 완벽해지려고 지나친 노력을 했었던거다. 


겹겹이 쌓여있던 마음을 빼니까 마음이 텅 빈것처럼 가벼워졌다. 온세상이 고요한 들판같았다. 정말 평화스러웠다. 입이 마르거나 심장이 두근거리는 신체적인 반응도 차차 없어졌다. 마음을 비우고 최선을 다할때에 나오는 결과물에 만족하는 것도 배우게 되었다. 명상을 하면 할수록 마음이 밝아지고 긍정적으로 바뀌는 것을 느낀다. 


마음수련의 실체는 마음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그 마음의 근본뿌리마저 다 없앨 수 있다는 데에 있다. 빼기명상방법으로 마음을 없애서 그 마음에서 벗어나서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해준다. 

photo credit http://www.imagesource.com/

명상한후 좋아진점 

1. 평정심을 찾다

예전에는 특정한 상황에서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해지곤 했다. 지금은 상황이 달라져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평정심이 생겼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게 최선이라는 마음의 여유가 생기니 크게 흔들림이 없다. 


2. 인내심을 갖다

예전에는 어렵고 힘든 일이 생기면 불안해졌다. 어떻게든 참고 했지만 불안한 마음을 갖고서 몇시간씩 일을 하는 것이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었다. 지금은 불안감이 없으니까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게 된다. 그것이 한시간씩 한달씩 모이니까 인내심이 요구되는 일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3. 자신감이 생기다

예전에는 불안한 마음 때문에 할수 있을까 하는 쓸데없는 의심과 걱정을 하는데에 에너지를 너무 많이 뺐겼었다. 그랬던 에너지 소모가 없어지니까 긍정적인 마음으로 "할수있어! 해보자!", "어떻게 하면 될까?", "실수해도 괜찮아"라는 자신감이 생기게 됐다. 결과에 신경쓰지 않고 그냥 하니까 오히려 좋은 결과가 생기곤 한다. 


추천합니다!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

마음수련의 실체는 행복 그 자체이다. 하면 할수록 마음이 밝아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예전의 스트레스는 언제 있었냐는듯이 없어지고 원래 있던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수 있다. 


불안감만큼 스트레스를 받던 것이 바로 불면증이었는데 잠을 푹 잘자게 되었다. 빼기하고나서 자는 꿀잠은 허니달콤꿀잠인듯♡ 모든 사람들이 마음수련을 해서 행복해지면 좋겠다 ^ ^ 

마음수련 7시간만에 진짜 잠들었다 (불면증 효과) http://sionlee.tistory.com/55

댓글